대학소개

    • home
    • 대학소개
    • 발전기금

발전 기금

최연호

존경하는 학부모님, 졸업생, 교수님께!

 

안녕하십니까? 저는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장을 맡은 최연호 교수입니다.

1997년 3월 2일 첫 신입생들이 입학하여 올해로 18년째를 맞이한 우리 의과대학은 비록 역사는 짧지만 대학본부와 삼성그룹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글로벌 인재양성과 연구력 강화를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이미 국내 최고 의과대학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성균관대 의대가 짧은 기간에 국내 최고 대학의 반열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의과대학 全 구성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수고와 학교에 대한 사랑과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이제 우리 의과대학은 국내 최고를 넘어 2020년까지 세계 Top 50位圈 진입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세계 유수 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될 것 입니다.

존경하는 학부모님, 졸업생, 그리고 교수님 여러분!
미래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 양성과 세계 Top 50位圈 도약이라는 의과대학의 염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투자가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의과대학 발전기금’모금을 지속해서 추진하고자 합니다.

큰 틀에서 학생 교육과 연구 투자는 대학본부와 삼성그룹의 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의과대학 특유의 교육 연구에 사용할 기금은 다소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의과대학 발전기금은 학생 시절부터 연구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한 연구 종잣돈으로, 자기학습(self-education) 개발을 위한 자료개발비로, e-learning 활성화를 위한 재원으로, 그리고 우리 대학이 세계적인 의과대학으로 발돋움하는 데 꼭 필요한 주요 사업 등 치밀한 계획 하에 적재적소에 쓰일 것입니다.

성균관대 의대가 21세기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명문 의과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 졸업생, 그리고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평안함이 함께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2018 년 3월 31일

의과대학장 최연호올림

 

 
전화번호
전화번호 031-299-6025
전화번호
이메일 hatchet@skku.edu